이전기사 다음기사
UPDATE 2024-04-19 01:44 (Fri)
로그인
phone_iphone 모바일 웹
위로가기 버튼
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
일반기사

“새만금오토&레저캠핑쇼서 색다른 추억을”

10월 5~7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서
다양한 캠핑장비·레저용품 등 선보여

슈퍼카·캠핑카·캠핑용품·레저체험 등을 만나볼 수 있는 ‘2018 새만금오토&레저캠핑쇼’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(GSCO)에서 도내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.

‘새만금오토&레저캠핑쇼’는 1인 캠핑용품, 반려동물 캠핑용품,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캠핑카와 카라반 등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캠핑장비 및 레저용품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.

또한 산업전시관에서 ‘모터쇼’가 동시에 개최돼 평소에 접하기 힘든 슈퍼카와 클래식카를 관람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완성차와 레저보트, 차량용품 등을 현장에서 직접 시승해보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.

부대행사로는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의 후원으로 ‘새만금 카라반 페스티벌’이 펼쳐진다.

전국의 캠핑카와 카라반 유저 200팀, 500여명이 GSCO에 모여 2박 3일간 오토캠핑을 진행할 예정으로, 도내 유명 관광지 및 맛집 탐방 등의 일정이 잡혀 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.

‘새만금 카라반 페스티벌’은 새만금 특화 체류형 관광 콘텐츠로 발전 가능성이 커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와 결속을 공고히 해 지속적으로 확대 개최할 계획이다.

이와 함께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붐 조성을 위한 홍보관 운영은 물론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오프로드 차량에 직접 탑승해 장애물을 넘는 신나는 ‘모터쇼’도 함께 열린다.

또한 전북지역 특산품을 맛볼 수 있는 ‘군침페스티벌’, 클래식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‘클래식카 포토존’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돼 있다.

김성우 군산시 지역경제과장은 “2023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와 고군산군도, 변산반도의 천혜 관광자원을 연계해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일원에서 ‘새만금 세계 엑스포’를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”며 “이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저작권자 ©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다른기사보기

개의 댓글

※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.

·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·개인정보 ·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·같은(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) 글 2회 이상의 댓글 · 차별(비하)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·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

0 / 400
지역섹션